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부동산투자수업 실전편에서는 기초보다 좀 더 세분화된 부동산 투자 기초를 알 수 있었다.

정말 나처럼 부동산에 대해 1도 모르는 기초지식이 없는 사람들에게 기초지식을 쌓기에 충분한 책이었다.

 

이 책을 읽는다고 당장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다만 책에서 얘기하는 내용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대답과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입지를 분석하는 방법, 그리고 내 집을 매수하기 위한 전략, 재건축이나 경매에 관한 기초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 투자를 하지도 않으면서 매수에 대한 분석을 할 때

분석이라고 하기에도 뭐하지만 항상 집값은 올라있는 것 같고 내려갈 것 같은 느낌에 매수가 망설여진다.

 

언제가 매수타이밍일까를 아마 다들 고민할 것이다.

나역시 그랬고 항상 매수 타이밍을 놓쳤던 것 같다.

 

투자에 있어서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주식의 매도/매수 타이밍을 맞히기 힘든 것도 같은 맥락이다.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느꼈던 점은 내집마련이다.

 

나같은 서민들은 투자금이 많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고민하면서 투자를 해야하나 내집마련을 먼저 해야하나 

고민을 할 수가 있다.

 

물론 정확한 답은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요즘처럼 규제가 강한 상황이라면 투자하기에 괜찮은 집을 찾아서 

내집마련을 먼저 하는 것이 우선이다.

(물론 정확한 답을 내리는 것은 아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상권분석 방법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었다.

 

부동산임장이란 말은 정말 많이 들어봤지만 난 한 번도 임장을 다녀본 적이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조차 몰랐다.

하지만 실제로 지도에서 보는 거리와 직접 걸어가본 거리는 차이가 많았고

(책을 읽고 나서 매수하고 싶은 집을 직접 가보았다.)

같은 아파트단지이지만 동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나는 이유를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그리고 생각하지도 않았던 전세를 앉고 매수하거나 경매에 관한 소소한 지식도 알 수 있었다.

 

나는 지금 당장 내집마련을 위한 건 아니지만 투자를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

적어도 책 30권은 읽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부동산투자수업 2권이 나의 많은 견해를 바꿔주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부동산 관련 서적을 읽을 생각이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408935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 - YES24

“부동산 투자가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평범한 월급쟁이를 돈 버는 투자자로!‘부읽남’의 절대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바이블 82만 명의 투자 멘토, ‘부동산읽어주는남자’ 정태익의 첫

www.yes24.com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